가을 여행으로 좋은 2024년도 양양송이연어축제 및 행사예약

양양송이연어축제는 강원도 양양군에서 매년 열리는 대표적인 가을 축제입니다. 2024년에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남대천 둔치에서 개최됩니다. 

올해 축제는 설악과 남대천의 만남, 고맙다 양양이라는 주제로, 대자연에 대한 감사를 표현하는 생태 축제로 새롭게 구성된다고 합니다. 

이는 단순히 먹거리를 즐기고 즐기는 행사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생태의 중요성을 배울 기회와 함께 가을 여행으로 좋은 양양송이연어축제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양양송이연어축제기간


양양송이연어축제 행사내용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특히 ‘연어 맨손 잡기’ 체험은 가족 단위 관람객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방문객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송이를 맛볼 수 있는 시식 코너도 새롭게 마련되어, '꼬치 한송이’와 같은 특별한 요리를 현장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올해 축제에서는 잔디광장에서 송이 전시관과 연어 전시관이 운영되며, 관람객들은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과 멀리뛰기 대회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특히 남대천 주변에는 ‘환대의 빛’을 주제로 한 빛조각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며, 이는 야간에도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하지만 올해 송이 생산이 저조하여 일부 체험 프로그램은 다른 프로그램으로 대체될 전망입니다. 

높은 공판가와 더불어 송이가 귀해진 이유는 올여름의 폭염과 부족한 강수량 때문입니다. 송이는 일반적으로 15도에서 20도 사이에서 잘 자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극심한 날씨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은 축제의 준비에도 영향을 미쳤지만, 여러 프로그램을 다양화하여 방문객들이 여전히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연어맨손잡기 사전예약 바로가기


연어맨손잡기 행사 사전예약

2024년 양양송이연어축제 연어맨손잡기 사전예약 신청하세요. 참여방법은 고고양양 온라인 접수 80%, 현장접수 20% 사전예약으로 행사 참여할 수 있습니다.

양양송이연어축제 연어맨손 잡기 행사 사전예약

아래의 QR 코드 스캔 후 연어맨손잡기 사전예약을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연어맨손잡기 큐알코드 사전예약


결론적으로, 양양송이연어축제는 자연과 함께하는 생태 교육적 요소가 가미된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행사로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즐길 것으로 보입니다. 

직접 체험하고, 맛있고 신선한 지역 특산물을 만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다음 이전